어윤대 회장 "KB금융, 일자리 창출 성공스토리 쓰겠다"

이준기 기자I 2011.01.12 14:00:00

KB금융,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 `KB굿잡` 출범

[이데일리 이준기 기자] 어윤대 KB금융지주 회장(사진)은 12일 "KB굿잡(KB Good Job)이 정부와 기업, 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청년 일자리 창출의 새로운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 낼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어 회장은 이날 서울 남대문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KB굿잡` 출범식에서 축사를 통해 "KB굿잡은 청년실업 및 우수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한 국가적 과제에 동참하는 매우 중요하고 보람있는 사업이 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KB굿잡은 KB금융(105560) 주력계열사인 국민은행의 우량 중소·중견 거래기업과 청년 구직자를 이어주는 일종의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어 회장은 "우리 경제의 당면과제 중 하나는 바로 실업문제 해결"이라며 "고객감동의 기업철학 실천을 통해 중소기업과 청년 구직자를 돕고 나아가 국가경제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KB굿잡이 명품 일자리 창출의 모범 사례로 정착되기까지 넘어야 할 어려움들도 있을 것"이라며 "국민의 금융회사를 만들어가기 위한 상징적인 사회공헌 활동인 만큼 꾸준한 관심과 성원을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KB금융은 KB굿잡 전용사이트(www.kbgoodjob.co.kr)를 통해 우량 중소·중견 거래기업의 구인정보와 우수인력의 구직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KB금융은 채용 기업과 취업자에게 여수신 금리우대, 수수료 할인 등의 혜택을 주기로 했다. 특히 기업에게는 기업신용등급 평가시 대출금 규모에 따라 최고 수백만원의 금융혜택과 전문컨설턴트를 통한 재무진단 등의 서비스를 지원할 방침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황식 국무총리를 비롯해 이채필 노동부차관, 김동선 중소기업청장, 김석민 국무총리실 사무차장, 허병기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 최권석 한국능률협회 대표 등이 함께했다. KB금융에서는 어윤대 회장과 임영록 사장, 민병덕 국민은행장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 관련기사 ◀
☞[오늘의 리포트]KB금융, 은행중 가장 높은 신장률 보일 것… 17% 상승여력
☞KB금융 "대기업 1~2곳과 지분 교환 추진"
☞KB금융지주 "대기업과 지분교환 검토중"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