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은 그동안 동계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등 다양한 스포츠를 인터넷 생중계했던 경험을 기반으로 카타르 아시안컵을 생중계한다고 7일 밝혔다.
또한 다음은 특집페이지를 통해 대회정보와 관련 뉴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인터넷 사용자는 사이트에서 2Mbps HD 고화질 팟플레이어 중계와 700Kbps 동영상 중계를 볼 수 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모바일웹(http://m.daum.net)에 접속, 800Kbps(3G 300Kbps) 생중계와 하이라이트를 볼 수 있다.
또, 다음은 카타르 아시안컵 특별 페이지 (http://sports.media.daum.net/ac2011)를 오픈하고, 뉴스와 생생화보, 대표팀 및 참가국 정보, 일정 및 결과 등 상세한 대회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실시간 응원 코너에는 트위터나 요즘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업로드되는 네티즌들의 응원글 중 박지성이나 손홍민과 같은 특정 키워드가 들어간 글을 바로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음은 축구협회와 공동으로 자사 마이크로블로그 `요즘(http://yozm.daum.net/fun/specialInterview)`을 통해 이용자들이 선수들에게 직접 궁금한 질문을 올리면, 그에 대한 답변과 인터뷰 현장 소식 등을 전달하는 `스타人터뷰`를 진행한다.
김영채 다음 스포츠팀장은 "이번 카타르 아시안컵 중계 사이트는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우리나라 축구대표팀의 활약상을 직접 보고 열띤 응원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다음, 모바일 `음악검색` 서비스 오픈
☞다음, 광고단가 인상으로 올해 매출 맑음..목표가↑-JP모간
☞[edaily인터뷰]"다음, 올해 한국형 SNS로 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