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김문수, 경기·충청서 유세…GTX·행정수도 공약 발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박민 기자I 2025.05.16 06:38:01

전날 서울 이어 수도권 표심 공략
충청서 세종 국회 이전 부지 방문

[이데일리 박민 기자]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대선 공식 선거운동 닷새째인 16일 경기·충청 지역에서 선거 유세를 이어간다.

[이데일리 이영훈 기자]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15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역에서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 지명자와 함께 출근길 시민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민심의 바로미터인 수도권 격전지를 찍고 승부처로 꼽히는 ‘중원’에서 표밭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경기 성남 판교역 출근길 인사로 일정을 시작한다. 이후 수원 지동시장, 화성 동탄 센트럴파크 앞에서 집중 유세를 벌인다.

동탄역 앞에서는 ‘광역급행철도(GTX)로 연결되는 나라’ 공약 발표도 예정돼 있다. 앞서 김 후보는 대선 10대 공약에서 동탄과 청주공항을 연결하는 안을 포함한 ‘GTX 전국화’ 방안을 제시한 바 있다.

오후에는 충남 천안 신세계백화점 앞, 청주 청주타운 앞, 대전 으능정이 거리 일대에서 집중 유세를 한다.

청주로 이동하기 전 세종 국회의사당 이전 부지를 방문하고 행정수도 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제21대 대선

- ''후보 교체 시도'' 징계 피한 권영세·이양수…權 "올바른 결정"(종합) - [속보]국힘 당대표 김문수·장동혁 결선투표…안철수·조경태 '컷오프' - [속보]국힘 최고위원 신동욱·김민수·양향자·김재원…청년최고 우재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