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작업차도 롯데오토리스에서 빌린다…특장 포함 화물차 리스 확대

이다원 기자I 2024.06.26 09:42:24

경제성·편의성·전문성 확대
상품 라인업도 늘려…특장차 다양화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롯데렌탈(089860) 화물차 전문 금융회사 롯데오토리스가 특장자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롯데렌탈)
특장차는 특수한 장비를 갖추고 특정 용도에 쓰는 차량으로 통상 1톤 카고 화물차 뼈대에 각종 특수 장비를 설치해 활용한다.

롯데오토리스가 이번에 확대한 상품은 ‘자기인증 특장 화물차’로 특장차 제조업체가 차량 본체를 변경해 정부 인증을 받은 상용차다.

롯데오토리스는 특장포함 화물차 리스 상품을 통해 경제성과 편의성, 전문성 세 부문에서 차별점을 둔다는 계획이다.

운용리스 상품은 차량의 잔존가치를 제외하고 월 납입금을 산정해 매월 부담하는 비용이 할부 대비 경제적이며 계약 만기 시 △인수 △반납 △연장 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또 고객이 사업에 적합한 특장 차량을 찾을 수 있도록 전문 상담사를 배정해 고객별 맞춤 리스 상담을 진행하기 때문에 차량 반납 시 구조변경이나 래핑을 원상복구할 필요가 없다는 편리함도 갖췄다.

국내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특장 전문기업들과 업무 제휴를 맺어 품질과 안전성을 확보한 것도 장점이다.

롯데오토리스는 확대된 상품 라인업으로 △탑차(내장, 냉장, 냉동, 저상탑, 일반탑, 하이탑) △윙바디 △파워게이트뿐만 아니라 고소작업대를 설치한 고소작업차, 시동을 걸지 않고서도 냉동탑을 가동할 수 있는 무시동전기탑차까지 특장차 리스 상품을 확대했다.

하반기 내 다양한 특장리스 상품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으로 1톤 화물차의 축연장 리스 상품을 비롯해 현금수송차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오토리스 관계자는 “뛰어난 품질 및 가격경쟁력, 고객 맞춤형 차량 상담 지원이 특장포함 리스 상품의 가장 큰 강점”이라며 “고객들이 경제적이고 편리하게 다양한 상용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특장 리스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