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는 업계 최상위 수준의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에 걸맞은 품질관리 체계 확립을 목표로 올해 초부터 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 아마존웹서비스(AWS), 스노우플레이크와 협업하여 통합 VOC 데이터 분석 시스템 구축을 진행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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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시스템을 통해 전기차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선제적으로 확보해 심도 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이를 제품 개발, 생산, 품질관리 등 전 주기에 걸쳐 폭넓게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전기차 타이어의 VOC와 성능시험 데이터의 통합 분석을 통해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VOC 분석 시스템 개발에 성공하며 △품질 조기알림시스템 △품질 관련 모니터링 시스템 ‘Q-Portal’ △품질 분석 시스템 OLAP로 이어지는 통합 분석 플랫폼 구축을 마무리했다.
통합 분석 플랫폼에 연결되면 누구든지 쉽게 데이터에 접근하고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로 별도의 플랫폼 유지 관리가 필요 없고 안정성이 높아 전 구성원이 데이터로 일하는 문화 정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전체 데이터 네트워크에 접속해 보다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확보하고 더 많은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