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릿지, 부산 블록체인 기술혁신지원센터(BITC) 입주

이윤정 기자I 2023.02.17 11:01:13

친환경경제운전 실천 애플리케이션 그리버(GREEVER) 제작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D2E(Drive to Earn)기반의 NFT 애플리케이션 개발사 ㈜프릿지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8층에 조성된 부산 블록체인 기술혁신 지원센터(이하 BITC)에 입주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프릿지)
BITC는 지역 특화산업과 연계하여 블록체인 혁신 서비스를 발굴하고, 기술·사업화 지원과 지역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해 3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모한 사업에 부산시가 전국 최초로 선정되어 지난 12월 초 개소식을 하였다.

시설 규모는 전용면적 기준 386평(1,272㎡)으로 입주할 수 있는 공간은 △독립형 입주공간(스마트 금융 분야) 12인실 2개소, 9인실 6개소 △개방형 입주공간 (디지털 콘텐츠 분야) 9인실 8개소로 총 16개 소규모로 조성한다. 이 외에도 테스트 플랫폼, 체험 공간, 협업 공간, 회의실, 라운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BITC에 입주하게 된 ㈜프릿지는 친환경경제운전을 기반으로 한 최초의 D2E서비스인 GREEVER(그리버)를 개발 중이며, 서비스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GREEVER 앱 개발의 총괄을 맡은 윤인규 ㈜프릿지 대표는 부산정보기술협회 이사이자 부산시 특화형 블록체인 연수교육 설계 총괄자다.

한편 GREEVER는 친환경안전운전에 따른 보상형 프로젝트로 탄소중립을 위한 운전자들의 노력을 마일리지 형태로 보상하는 시스템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