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또한 기존의 시딩형 상품 역시 고정된 가격 정찰제로 변경했으며, 이를 통해 광고주는 일반적인 유튜브 영상으로도 시딩 콘텐츠와 2차 라이선스 확보가 가능해졌다.
유커넥은 올해 3월 출시한 크리에이터 검색 기능을 통해, 국내 활동 중인 약 10만 명의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빅데이터로 분석, 유튜버의 평균 조회수, 광고비, 인기 영상, 광고 영상 정보를 협업을 원하는 기업에게 제공하고 있다. 광고, 공동구매,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클래스 등 다양한 섭외 메일 발송 및 채팅 기능을 제공해, 기업 및 광고 대행사와 인플루언서간의 다양한 파트너십이 가능하다.
또한,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틱톡 등 다양한 SNS 인플루언서와도 체험단 진행이 가능해,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프로모션이 예정된 광고주에게 필수적인 마케팅 솔루션으로 나아가고 있다.
김대익 ㈜유커넥 대표는 “유커넥은 많지 않은 예산으로도 필수로 진행해야 하는 SNS 체험단과 광고 소재 확보를 원하는 소상공인, 중소기업, 광고대행사 등 광고주들이 가장 먼저 찾는 필수적인 솔루션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다수의 인플루언서를 분석하고 모집하고 캠페인을 진행하는 전 과정을 플랫폼과 기술로 자동화해 광고주의 시간과 리소스를 절감시켜, 제품과 서비스를 비용 합리적으로 홍보하기를 원하는 마케터를 위한 솔루션이 되기 위해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