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097950)은 링크 아즈텍의 자료를 인용, 햇반 컵반이 4월 상온대용식 시장에서 오뚜기와 대상을 제치고 25.8%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햇반 컵반은 6월 말까지 누적 판매량이 200만개에 이를 전망이다. 매출로는 50억원 규모다.
CJ제일제당은 햇반 컵반이 출시 직후 점유율 1위를 차지한 것은 밥의 맛이 중요했다고 보고 있다. 즉석밥 시장 1위인 햇반을 통째로 넣어 품질을 높였다는 것. 특히 이 제품은 대학교 매점과 찜질방, PC방 등에서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기존 라면이 잘 팔리던 곳에서 햇반 컵반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났다는 분석이다.
CJ제일제당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야외에서 식사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TV 광고를 방영하는 등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
▶ 관련기사 ◀
☞신제품 '승승장구' CJ제일제당, 경쟁사 압박
☞CJ제일제당, 만두 잘 나가네..'비비고 왕교자' 매출 300억
☞[주간추천주]시장의 눈은 실적으로..CJ제일제당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