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프로젝트는 모집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5년 미만의 서울 소재 기업 또는 최근 3년 이내 서울에서 사업을 추진한 이력이 있는 예술 분야 사업자를 대상으로 6월 23일까지 모집한다. 대표자는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청년 창업가로 제한한다.
지원 사업 분야는 △공연, 전시 등 문화예술 행사기획 및 제작 △예술작품 또는 상품 온·오프라인 판매, 대여, 홍보, 매개 △예술 작품의 상품화 및 콘텐츠 개발 및 제작 △기타 예술 관련 서비스 등 총 4개 유형이며, 참가자는 이 중 한 분야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서면 평가와 인터뷰 심사를 거쳐 예술 분야 스타트업 5개사를 최종 선정하고, 각 기업에는 3000만원의 사업 지원금을 전달한다.
올해는 한층 강화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기업 맞춤형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성장을 도모한다. 소규모 정예 선발로 각 사업 모델에 적합한 전략을 구체화하고, 시장 진입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도 정교화한다. 스케일업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사전 육성 과정을 강화해 프로그램의 깊이와 밀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포르쉐코리아는 오는 11월 중 데모데이 형식의 최종 사업 발표 기회를 제공하고, 사업화 수준 평가를 통해 1500만원의 시상금을 차등 포상하는 등 유망 스타트업들이 더욱 창의적인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르쉐코리아 마티아스 부세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가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스타트업에게 새로운 기회와 도전의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예술가들의 창의적인 시도가 다양한 방식으로 실현되어 문화예술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서울문화예술지원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