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에서도 와인 소비 취향이 다양해지며 프리미엄 와인에 대한 수요도 커지고 있다. 실제 올 설 명절 기간 롯데백화점에서는 ‘렐름 셀라 벡스토퍼 투 칼론’, ‘베티나 브라이언트’ 등과 같은 고가의 아메리카 빈티지 와인들이 인기를 끌었다.
롯데백화점과 콘차이토로가 선보이는 주얼 오브 더 뉴월드는 싱가포르에 이어 전 세계 두번째로 선보이는 것이다. 국내에선 롯데백화점 단독으로 선보인다. 싱가포르의 세계 최초 론칭 행사에 참석한 롯데백화점의 소믈리에가 직접 나서 콘차이토로 그룹과 약 10여차례 협의 끝에 성사됐다.
해당 와인들은 오는 29일부터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을 비롯해 전국 지점의 와인관에서 판매를 개시한다. 이번 컬렉션은 총 9종의 와인으로 구성된다.
와인과 보석이 특별한 조건을 가진 땅에서만 나오는 공통점을 따와 아쿠아 마린, 에메랄드, 토파즈 등 9개의 진귀한 보석이 가진 의미와 연결해 상품화했다.
9종의 와인에는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로부터 칠레 까르미네르 품종 중 최고점인 97점을 받은 ‘까르민 데 페우모’ △아시아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춰 특별히 기획한 ‘더 마스터’ △영국 런던의 해러즈 백화점이나 유명 항공사 퍼스트 클래스 와인으로 선정된 바 있는 ‘아멜리아’ △100년 이상의 올드 바인으로 만드는 ‘루한 데 쿠요’ 등이 포함된다.
각 와인들은 페어링한 보석의 이미지와 색상을 형상화한 고급스러운 전용 패키지에 담아 판매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론칭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론칭일인 오는 29일부터 한 달간 컬렉션 와인을 최대 50% 할인 판매할 계획이며 이외에도 다양한 특가 와인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와인 앤 스피릿 위크’도 열어 프랑스 와이너리 샤토 린쉬 바쥬와 협업한 ‘샤또 오바 따이’, ‘샤또 옴드페즈’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앞으로 비냐 콘차이토로와의 협업도 지속한다. 콘차이토로의 10년 이상 숙성 올드 빈티지 와인을 연내 단독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롯데백화점의 소믈리에가 직접 양조 과정에 참여한 공동 상품 기획도 검토 중에 있다.
경민석 롯데백화점 와인앤리커팀 치프바이어는 “우리나라에서 와인은 이제 단순히 즐기는 차원의 개인의 취향을 넘어 소통의 매개가 되는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로 진화하고 있다”며 “글로벌 와이너리인 비냐 콘차이토로 그룹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