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클린콘텐츠 권장 ''UCC공모전'' 개막

신혜연 기자I 2010.05.31 11:20:26

6월1일~7월26일 공모
`클린 스마일`등 5가지 주제

[이데일리 신혜연 기자] 클린콘텐츠국민운동연합(의장 서영훈)이 건강하고 건전한 미디어문화와 클린콘텐츠 사용 권장을 위한 '공익캠페인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의 주제는 ▲건전한 콘텐츠 제작의 사회적 필요성과 확산을 권장·콘텐츠가 사람을 만든다 ▲미디어와 콘텐츠의 건강한 사용 권장 ▲콘텐츠의 합법적 유통과 소비를 권장 ▲클린 스마일:맑고 밝은 웃음의 모습을 전파 ▲표어 또는 콘텐츠 감동수기. 공모기간은 오는 6월1일 부터 7월26일까지다.

참가 희망자는 관련주제에 맞는 3분이내의 UCC 동영상이나 2페이지 이내의 수기를 KBS(www.kbs.co.kr)와 클린콘텐츠(www.cleancontents.org)사이트에 공모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작품은 주제적합성, 창의성, 독창성, 감동과 재미, 작품성 등의 항목으로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치게되고 수상식은 오는 8월26일 오후2시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다.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이 주어지며, 이를 비롯한 특별상, 미디어 관련 주요 기관장상 등 총 71개의 상 수상자에게 총 7000여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품이 수여된다.

아울러 수상작은 주관사 사이트에 게재되고, DVD로도 제작되어 교육기관과 주요기관에 교육용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단일 공모전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로 실시되는 이번 공모전은 클린콘텐츠국민운동연합과 함께 문화체육관광부와 방송통신위원회가 공동주최하고 KBS인터넷과 한국광고단체연합회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클린콘텐츠국민운동연합의 안종배 운영위원장은 "최근 막장드라마와 막말 프로그램, 악플, 게임중독, 불법다운로드 등으로 건전하고 건강한 미디어와 콘텐츠 사용에 대한 사회적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관련업계 종사자와 일반인들이 클린콘텐츠 확산을 통해 대한민국을 보다 건강하고 맑고 밝게 만드는데 관심을 갖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공모전에는 총 1100명이 참여해 인기를 모았다.
 
◇클린콘텐츠 공모전이 오는 6월1일 개막된다. 사진은 작년 시상식 모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