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와글와글 클릭]`LPG 중고차` 일반인 할인판매..`벌써`

인터넷뉴스팀 기자I 2011.11.25 14:20:31
[이데일리 김민화 리포터] 일반인들의 LPG 차량 구매가 가능해짐에 따라 LPG 중고차를 찾는 사람은 늘었지만, 매물이 많지 않아 LPG 중고차 가격이 이례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25일부터 국가유공자나 장애우가 5년 이상 사용한 중고차에 한해 일반인들에게도 LPG 차량 판매가 허용되면서 중고차 사이트 카피알은 LPG 중고차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특별 할인전을 실시한다.
 


현재 가장 많이 거래되고 있는 차종은 2006년식 이전 모델인 그랜저TG, 토스카, 뉴카렌스, 카니발, NF쏘나타, 오피러스 등이다. 이 중에서도 택시, 렌터카 부활차는 예외이기 때문에 실제 일반인이 구매할 수 있는 차량은 장애우나 국가유공자 사용 이력의 LPG 중고차로 한정된다.

이번 LPG 중고차 할인전에는 뉴 EF쏘나타, 뉴 그랜저 XG, SM5, 매그너스 등 승용 LPG를 포함해 카렌스, 레조, 카니발 등 원래도 일반인이 구입할 수 있었던 SVU, 승합 LPG 차량들이 정상 시세가 보다 평균 20만~50만원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보이고 있는 2004년식 뉴 EF 소나타가 530만원선, 2002년식 뉴그랜저 XG가 440만원선에 판매되고 있어 초보운전자들이나 차량 구입 및 유지에 부담을 느끼는 운전자들이라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다. 2009년식 무사고 카니발도 시세가보다 90만원 가량 저렴한 1510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카피알 마케팅 담당자는 "고유가 부담 속에서 가지고 있던 차량을 처분하거나, 일반 중고차들의 시세는 하락세를 보이며 주춤하고 있지만 LPG 중고차는 연식 상관없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며 "LPG 중고차를 소유하고 있는 운전자들이 중고차 시세 변화를 주시하면서 매매를 미루고 있는데다가 판매가 가능한 매물 역시 많지 않아 수요에 비해 공급량은 매우 부족하다"고 말했다.

이어 "개정법이 시행되고 LPG 중고차 가격 상승으로 인한 기대 심리 때문에 상품적 가치가 있는 장애우나 국가유공자의 LPG 중고차가 매물로 나와 안정적인 시세가 결정되기까지는 최소 2~3개월의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와글와글 클릭]연봉순위 1위는? 직무별 평균연봉 순위 공개
☞[와글와글 클릭]`초간단 가습기` 이젠 만들어쓰세요~
☞[와글와글 클릭]`치명적 실수` 알바생이 꼽은 실수 1위는?
☞[와글와글 클릭]`쇼우왕` 현대 중형 세단, 최고의 귀족 車


▶ 관련기사 ◀
☞[와글와글 클릭]`리얼 핫도그(dog)` 탄생.."먹으면 안돼요!"
☞[와글와글 클릭]배불뚝이 `스파이더맨` 등장.. "벽은 탈 수 있을까?"
☞[와글와글 클릭]`다이어트 접시` 이대로만 한다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