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윤종성 기자] STX그룹이 하반기 2300명을 신규 채용한다. STX(011810)그룹은 ㈜STX를 비롯해 STX팬오션, STX조선해양, STX엔진, STX중공업, STX메탈, STX에너지, STX건설 등 주요 계열사에서 올 하반기 총 2300명을 신규 채용한다고 31일 밝혔다.
대졸 신입은 1600명을, 경력직과 해외근무자는 각각 400명, 300명을 뽑을 예정이다.
STX는 경남 창원에 새로 문을 연 STX종합기술원에서 근무할 석∙박사급 신입 및 경력 연구원 100여명을 선발하는 등 R&D 부문 전문인력도 대거 채용할 계획이다.
또한, STX다롄조선해양생산기지가 완공되어 본격적인 생산체제에 돌입하면서 국내의 중국 유학생 및 국내 조선∙엔진부문 설계 및 생산인력도 300명 규모로 채용할 계획이다.
STX는 1일 오전 9시부터 그룹 채용 웹사이트(www.yourstx.co.kr)를 통해 대졸 신입사원 원서 접수를 받고, 서류 심사를 통과한 인원을 대상으로 자체 개발한 인∙적성검사(SCCT), 직무역량면접(1차 면접), 신체검사, 인성 면접(2차 면접)을 차례로 진행할 예정이다.
계열사별 서류접수 마감일은 ㈜STX, STX팬오션, STX에너지, STX건설이 9월16일, STX조선해양, STX엔진, STX중공업, STX메탈은 9월18일까지이다.
STX는 전국 주요 대학을 중심으로 지주회사 및 각 계열사의 임직원 및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나서 채용 설명회를 개최하고, 주요 대학 내 채용 상담부스를 운영하는 등 우수인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STX는 해외 현지 채용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원서 접수는 대졸 공채와 마찬가지로 그룹 채용 웹사이트(www.yourstx.co.kr)에서 진행되며, 9월6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STX그룹 인사 담당자는 “미래 글로벌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선제적 투자의 일환으로 지속적인 채용활동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담당자는 “2010년 하반기에는 작년 하반기 1000명에 비해 채용 인원을 대폭 확대해 230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라며 “특히 석∙박사, 전문자격 보유자, 다중언어 사용자 등 다양한 인재군에 대한 채용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용어설명
▲ SCCT(STX Creativity & Challenge Test)= STX그룹 인∙적성검사. STX가 추구하는 고유의 인재상과 경영이념을 최대한 반영, 2006년 개발한 직무 및 업무능력 검사 시스템임. 크게 직무적성 검사와 인성검사로 나뉘며 총 4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 관련기사 ◀
☞(단독)STX, 대한조선 인수 결국 무산
☞(VOD)오늘의 핫종목..STX, 추가 상승 여력은?
☞STX, 해양작업지원선 2척 수주.. "1710억 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