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신개념 휴대폰 ''모바일 하이브리드'' 출시

지영한 기자I 2007.09.13 11:06:26

삼성전자, ''모바일 하이브리드(F700)'' 유럽 출시
사용자 편의성 높인 첨단 멀티미디어폰, 보다폰 통해 11월 유럽 출시

[이데일리 지영한기자] 삼성전자가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첨단 멀티미디어폰인 '모바일 하이브리드(F700)'을 유럽에 출시한다.

삼성전자(005930)는 13일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과 '터치&쿼티' 방식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미래형 휴대폰 '모바일 하이브리드(F700)'를 유럽 최대 이통사인 보다폰을 통해 11월에 유럽 시장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3.2인치 전면 터치스크린과 쿼티(QWERTY) 키패드가 합쳐진 혁신적인 디자인의 이 제품은 최첨단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과 모바일 인터넷 등을 사용자가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특히 '모바일 하이브리드'는 터치스크린과 쿼티자판을 함께 적용한 '하이브리드 입력방식'을 채용, 평소에는 직관적이고 간편한 터치스크린을 쓰다가 문자 메시지나 이메일 등을 작성할 때는 전면스크린 아래 숨겨진 슬라이드 쿼티 자판을 열어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마케팅팀 최창수 부사장은 "다양한 첨단 기능을 소비자가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만든 휴대폰"이라며 "시장과 고객의 요구를 수용한 휴대폰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3.2인치 와이드 화면은 휴대폰 본연의 휴대성을 잃지 않으면서도 인터넷 풀 브라우징과 멀티미디어 기능 구현에 적합한 크기로, 가로나 세로 어느 방향으로든 모든 메뉴구성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지원된다.

3.6Mbps 속도의 HSDPA를 탑재한 이 제품은 화상통화용 전면카메라와 300만화소 오토포커스 카메라, 블루투스2.0, 외장메모리, 구글맵과 구글서치 기능 등이 내장돼 있다.

'모바일 하이브리드'는 메탈릭블루, 브라운, 화이트의 세 가지 컬러로 보다폰을 통해 11월부터 독일을 시작으로 영국, 프랑스 등 유럽 전역에 출시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삼성전자, 말레이시아에서 인력개발대상 수상
☞삼성전자, D램價 고점 예상보다 빨라..목표가↓-UBS
☞삼성 "프로다운 시간관리하라"..근무원칙 제정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