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패스를 활용한 출차 시 기존 카드 결제 방식보다 차량 1대당 최대 24초 빠르게 출차할 수 있어 주차장 혼잡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차량 공회전 감소로 연간 약 3만 1000㎏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도 전망된다.
하이패스 결제 시에도 기존 할인 혜택은 그대로 적용된다.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등 유관 시설을 이용한 고객이 할인권을 사전 정산기에 등록하면, 하이패스를 통해 할인된 금액이 자동 결제된다.
한국도로공사 자료에 따르면 국내 하이패스 차량 보급률은 약 91.9%로, 대부분 고객이 이번 시스템의 편의성을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롯데월드타워·몰은 연간 약 300만 대가 방문하는 대규모 주차장을 운영 중이다.
롯데물산 관계자는 “하이패스 시스템 도입으로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주차장 운영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고객 중심 서비스 확대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맙다"...'제자와 부적절 관계' 들통난 교사가 남편에 한 말 [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5000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