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자사 웹사이트와 사용자 1억 명 이상의 세계적 운동 SNS인 스트라바의 애드온으로 베타 서비스를 하고 있다. 특히 별도의 장비나 실험 없이 평소의 훈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이클 실력을 나타내는 핵심 지표를 정확히 측정한다는 점에서 국내 뿐 아니라 미국과 유럽 등 글로벌 시장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DHP는 라이덕의 성장성을 높이 평가했다. 최윤섭 DHP 대표는 “라이덕이 사이클 ‘덕후’ 시장이라는 명확한 영역에서 매우 뾰족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용자들로부터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것을 높게 평가했다”며 “라이덕이 글로벌 헬스케어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 유치를 바탕으로 라이덕은 서비스 대상을 확대하고, 특히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또 현재의 동호인 마니아 시장을 넘어서, 향후 프로 선수들에게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이 밖에 유산소 운동 데이터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장기적으로는 러닝과 등산 관련 서비스로도 확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