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는 소득 수준 향상 및 1인 가구의 확산, 고령화 등으로 고객 개개인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전통적인 할인점의 가격 소구형 행사보다 가치 위주의 소비문화가 확산해 건강(Healthy)이라는 핵심가치를 전문적으로 제안하는 업태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또 전통적인 유통의 중심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대형마트와 백화점에서 인터넷쇼핑몰이나 홈쇼핑 등으로 이동하고 있어 이들과 차별화하는 전략으로 건강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신선식품, 가공식품과 일상용품, 밀솔루션(MS, Meal Solution), 홈(Home) 부문의 상품 개발을 전략적으로 확대한다.
|
올해 처음 발행된 전단의 1면을 그동안 시중에서 대용량으로 판매되던 건강기능식품들을 간편한 소포장 파우치로 만들어 고객들이 자신에게 맞는 건강식품을 찾을 수 있도록 제안했다. 또 지난 18일에는 고객의 건강한 생활습관 개선을 위해 실내에서 운동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기구와 요가매트, 짐볼 등을 함께 제안했으며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체조영상과 ‘롯데마트 쇼핑체조송’을 직접 제작해 배포했다.
올 초부터 매장 곳곳에 ‘Health is Everything(건강이 모든 것이다)’이라는 POP(구매시점광고)를 부착해 고객들에게 롯데마트가 올해 집중하는 가치를 알리고 있다.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이사는 “고객들과 ‘Health is Everything’이라는 메시지로 올 한해 소통하며, 롯데마트가 왜 ‘생활의 답’인지를 지속적으로 알려 나갈 것”이라며 “창립 20주년을 맞아 ‘건강’이라는 하나의 가치에 집중하는 건강가치 제안 전문회사로 향후 롯데마트의 20년을 준비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앞서 롯데마트는 건강가치를 지키기 위해 지난 1일부터 모든 점포에서 담배 판매를 중단했다.





!['36.8억' 박재범이 부모님과 사는 강남 아파트는[누구집]](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500062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