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팁)동양證, `맥쿼리 인프라 재간접펀드` 판매

양이랑 기자I 2007.02.26 11:53:16
[이데일리 양이랑기자] 동양종금증권(003470)은 전세계에 상장된 인프라 증권에 투자하는 `맥쿼리IMM글로벌인프라재간접펀드`를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맥쿼리IMM글로벌인프라재간접펀드`는 인프라 자산의 관리, 소유 및 운용과 관련된 펀드 또는 주식 등 상장 인프라 증권에 투자해 배당수익과 가격상승을 기대하는 재간접펀드(펀드 오브 펀드)이다.

아직 민간투자가 활성화되지 않은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하지만, 해외에서 인프라 자산은 새로운 투자자산으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게 동양종금증권의 설명이다.

이 펀드의 운용을 담당할 호주 맥쿼리 얼터너티브 인베스트먼트 리미티드가 보유하고 있는 투자대상은 420여개 종목, 시가총액은 2500조원(2006년 12월 기준)에 달한다.

또 펀드의 벤치마크로 사용될 인덱스(Macquarie Global Infrastructure Index)를 기초로 과거 수익률을 분석해 본 결과 지난 6년6개월 동안 국내 주식(KOSPI)이나 글로벌 주식(MSCI World Index)보다 높은 수익률과 낮은 상관관계를 나타내 포트폴리오 분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특히 환율변동에 불안감을 느끼는 국내투자자라도 펀드내에서 선물환계약을 통한 환 헤지로 환율에 대한 부담이나 개별적인 헤지에 대한 번거로움 없이 투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동양종합금융증권 관계자는 "이 펀드는 전통적인 투자자산 이외에 새로운 투자자산에 투자함으로써 분산 투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장기 자산인 인프라 자산에 투자하면서도 높은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최소가입금액은 10만원 이상으로 동양종합금융증권 전국 지점에서 매수할 수 있다. 거치식 외에 매월 일정금액으로 투자하는 적립식도 가능하다.

◇문의 : 동양종합금융증권 전지점 및 고객지원센터(1 5 8 8-2 6 0 0)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