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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셰프들은 클래스에서 배운 재료를 활용해 직접 음식을 개발해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전통주와 페어링하여 먹어보면서 한식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도 논의했다.
이번 마스터 클래스는 CJ제일제당의 한식 셰프 육성 프로젝트 ‘퀴진케이(Cuisine. K)’의 일환이다.
현재 글로벌 시장 속 한식은 양적ㆍ질적 발전을 이루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국내 외식기업의 해외진출 매장 수는 2010년 991개에서 2022년 3833개로 세 배가량 늘었다. 미쉐린 스타를 획득한 한식당의 수는 2010년 0개에서 작년 31개로 늘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CJ제일제당은 퀴진케이 프로젝트를 통해 K미식을 이끌어갈 인재 육성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박소연 CJ제일제당 퀴진케이 담당자는 “영셰프들에게 한식을 새롭게 재발견하고 지속가능한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면서, “앞으로도 한식의 위상을 높일 인재 육성에 힘써 한식 생태계 확장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