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치품평회는 김치 맛과 식감뿐 아니라 제조부터 식품 위생관리까지 김치 생산 전반에 걸쳐 까다로운 평가 조건이 따른다. △소비자 접근성 △농업연계성 △맛 품질에 대한 관능평가 △위생 안전에 대한 현장 평가 등 엄격한 평가 기준을 적용했다. 김치 전문가와 소비자 패널로 구성된 전문 평가단이 실시했다.
아워홈은 이번 김치품평회에 ‘아워홈 갈치김치’를 출품해 우수상에 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아워홈 갈치김치는 아미노산이 풍부한 제주산 갈치를 넣어 만든 프리미엄 미식 김치로써 시원한 감칠맛과 식감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량 생산으로 만든 김치는 획일화된 맛과 제조공정으로 만든다는 인식을 깨고 ‘프리미엄 미식 김치’로써 공인된 검증을 받기 위해 이번 김치품평회에 참가했다는 설명이다.
아워홈은 충북 음성과 제천에 김치 전문공장을 운영하며 포기김치, 맛김치, 석박지, 프리미엄 김치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배추와 무 등 김치 원재료 계약재배를 통한 질 좋은 원물 수급은 물론 수준 높은 자체 제조·물류 인프라를 갖추고 입고부터 제조 및 보관 출고까지 전 과정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아워홈 김치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최근 포장김치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데 믿고 먹을 수 있는 프리미엄 김치를 통해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