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뇌경색질환 환자의 대부분 연령대가 한창 가족을 부양해야 할 40~50대로 나타나 뇌혈관질환에 대한 대비책이 절실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현재의 의료실비보험은 말그대로 병원비만을 충당할 뿐 경제 생활비까지는 보장받을 수 없기때문에 따로 진단비를 추가해 경제적인 혜택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
첫째. 뇌혈관 질환의 경우 크게 뇌혈관/뇌졸중/뇌출혈 3가지로 나뉘는데 뇌졸중이나 뇌출혈의 경우에는 많은 손해보험사에서 보장해주고 있지만 뇌혈관질환 진단비라고 포괄적으로 지급하는 보험사는 몇군데 없기 때문에 가입전 확인이 꼭 필요하다.
둘째 심장질환도 급성심근경색증만 보장할뿐이지 발생율이 높은 협심증, 허혈성 심장질환등의 진단금을 주는 회사는 드물다. 따라서 심장질환진단비도 포괄적으로 지급하는 상품을 확인하여 준비하는 것이 좋다.
셋째 가입후 3개월이후 보장이 아니라 가입즉시 100% 보장가능한 비갱신형으로 준비하는것이 좋다.
의료실비보험은 이밖에도 암진단비특약,수술비특약, 입원비특약, 간병인특약까지 다양한 보장특약이 있어 필요한 것만 골라 담을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보험은 예상치 못한 미래의 위험을 보장하여 주는 만큼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직업이나 가족력등으로 내게 맞춤 설계를 하여 미래의 행복을 준비하는것이 현명한 선택일 것이다. 그러나 의료실비보험은 다양한 특약으로 이뤄져 있어 전문 상담원과 비교 상담이 중요하다.
☞ 뇌혈관/심혈관질환까지 보장하는 의료실비보험료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