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MDS테크, 임베디드 프로젝터 사업 진출

안재만 기자I 2007.12.11 11:38:05

美 광학기술업체 스크램과 기술 제휴

[이데일리 안재만기자] 임베디드 솔루션업체 MDS테크(086960)놀로지가 미국의 광학기술업체 스크램테크놀로지스사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임베디드 프로젝터 공동개발 및 마케팅에 나선다.

MDS테크놀로지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스크램테크놀로지스의 광학모듈과 결합되는 모든 임베디드 SW, HW 및 ASIC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며 공동 기술개발과 함께 국내외 주요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임베디드 프로젝터란 기존의 대형 프로젝터를 휴대폰, PDA, PMP 등 모바일 기기에 외장 또는 내장할 수 있도록 개발된 초소형 프로젝터를 의미한다. 기존 모바일 기기의 작은 화면을 대형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카메라폰에 이은 모바일 시장의 차세대 핵심사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MDS테크놀로지의 임베디드 기술과 스크램테크놀로지스의 광학설계 기술을 결합해 개발된 시제품은 화면 크기 29~50인치, 밝기는 20루멘의 선명한 대화면 구현이 가능해 기존의 경쟁제품에 비해 성능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김현철 MDS테크놀로지 대표이사는 "이번 임베디드 프로젝터 사업 진출을 통해 모바일 산업을 이끌 차세대 핵심기술을 확보했다"며 "향후 휴대폰뿐만 아니라 MP3·4, PMP, 디지털카메라, 노트북PC 등으로까지 응용해 확대 추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