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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현대로템은 2021년 5월 김포시와 ‘김포도시철도 차량 시스템 일괄 제작 구매’ 계약을 체결해 지난해말까지 5편성을 조기 납품했다. 1편성은 납기 대비 5개월, 2·3편성은 4개월, 5편성은 3개월 각각 단축했다. 지난해 추가로 계약한 1편성(2량)은 연내 납품할 예정이다.
신속한 납품이 이뤄지면서 김포골드라인 증차 일정도 앞당겨지고 있다. 시운전을 마친 초도 편성의 경우 기존 계획이던 오는 12월보다 6개월 빠른 지난달 28일에 영업 운행을 시작했다. 2·3편성은 내달 30일부터, 나머지 4·5편성은 오는 9월 30일부터 운행한다.
오는 9월 말까지 5편성의 운행 투입이 조기에 완료되면 현재 200% 이상인 김포골드라인 혼잡율은 170% 이하로 내려갈 전망이다.
열차 운행 간격도 기존 3분에서 2분 30초로 단축하며, 출근시간대인 오전 7시부터 9시까지는 증차 여유분을 확보해 기존보다 10회 이상 운행 횟수를 늘릴 수 있다.
현대로템은 김포골드라인의 혼잡율을 선제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이번에 투입되고 있는 6편성 외에도 추가 물량 소요가 있을 경우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김포시민들의 교통 편의 개선을 위해 조기 열차 증편이 안정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