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무신사, ‘무진장 여름 블프’ 누적판매 2000억 돌파

김정유 기자I 2024.07.04 09:25:49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무신사는 올 상반기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2024 무진장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여름 블프)가 총 누적 판매액 2000억원을 돌파하며 성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무진장 여름 블프는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3일까지 약 10일간 진행됐다. 2700개가 넘는 입점 브랜드가 참여해 30만개 가량의 할인 상품을 최대 80% 할인했다.

무진장 여름 블프는 지난 3일 자정 기준으로 누적 판매액 2040억원을 기록, 전년 행사대비 45% 신장했다. 누적 판매량도 전년대비 58% 증가한 590만개로 집계됐다. 시간당 2만4000개가 넘는 상품이 판매된 셈이다.

개성있는 디자인으로 인기를 끈 입점 브랜드가 다수 참여하며 성과를 이끌었다. 특히 △글로니 △드로우핏 △락피쉬웨더웨어 △마뗑킴 △마리떼 △세터 △스컬프터 △에이치덱스 △예일 △이미스 등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국내 브랜드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도 판매액 증대 효과가 나타났다. 행사 기간 ‘무신사 스토어 홍대’와 ‘무신사 스토어 대구’ 총누적 판매액은 전월 동기대비 60% 신장했다.

행사 기간 총 27회로 특별 편성된 라이브 방송도 호응을 얻었다. 특히 △다이닛 △킨치 △파쿠아 △트리밍버드 등 신진 브랜드 디렉터가 직접 출연해 상품을 소개하는 무진장 디렉터스 라이브가 주목 받았다.

이밖에도 힙합 듀오 ‘맨스티어’로 인기를 끌고 있는 뷰티풀너드와 진행한 라이브 방송은 누적 시청자 수 30만명을 확보해 1시간 만에 2억8000만 원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입점 브랜드와 함께한 이번 무진장 여름 블프가 성공적으로 끝마칠 수 있도록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무진장을 통해 무신사와 입점 브랜드, 고객이 함께 즐기는 패션 대축제의 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