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BYN블랙야크그룹, 3년연속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 1위’

김미영 기자I 2023.11.03 08:53:20

UN SDGs 협회서 선정
국내 1위 그룹 중에서도 ‘1위’ 기록
페트병 자원 순환 시스템 등 인정받아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BYN블랙야크그룹은 유엔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인 UN SDGs 협회에서 발표한 ‘2023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 국내 1위 그룹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DGBI)’는 2016년부터 발표된 UN SDGs(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 기반의 경영 분석 지수다. 글로벌 SDGs 이행 측정 이니셔티브로 활용되는 지속가능경영 분석 지표다. 사회·환경·경제·제도 등 4개 분야에서 12개 항목 48개 지표를 기준으로 점수를 산출한다. 1위 그룹, 최우수 그룹, 상위 그룹, 일반 그룹 등 4개 그룹으로 발표된다.

BYN블랙야크그룹은 2021년 국내 패션업계 최초로 SDGBI 국내 지수 1위 그룹에 이름을 올린 이후 올해로 3년 연속 선정되는 기록을 썼다. 올해는 국내에서 평가를 받은 192개 기업 중 1위 그룹에는 6개사가 선정됐으며, 그 중 BYN블랙야크그룹은 총점 84.5점으로 1위 그룹 내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회사 관계자는 “자연과의 공존을 본분으로 삼는 아웃도어 기업으로 지속 가능한 국내 페트병 자원 순환 시스템인 ‘BYN자원순환체계’를 구축하고 여러 기업 및 기관과 EGS 협력 네트워크를 확장해 펼친 활동을 인정받아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BYN블랙야크그룹의 브랜드 ‘블랙야크’의 친환경 활동 ‘그린야크’ 역시도 평가에 힘을 보탰다. ‘그린야크’는 제품, 마케팅, 플랫폼 등 블랙야크의 다양한 자산을 활용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움직이는 개인의 작은 행동이 모여 거대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BYN블랙야크그룹 관계자는 “전사 차원에서 펼치고 있는 ESG 활동이 좋은 평가를 받으며 올해도 1위 그룹에 이름을 올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오랫동안 공을 들여온 시스템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BYN블랙야크그룹만이 할 수 있는 지속가능경영 모범 사례를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YN블랙야크그룹 CI)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