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판타지오, 자체 음악 공모전…우승자에 2000만원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겨레 기자I 2022.04.20 09:30:08
[이데일리 김겨레 기자] 판타지오가 글로벌 음악 시장을 겨냥한 온라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를 통해 우승한 곡은 향후 판타지오가 출시 예정인 대체불가능토큰(NFT) 기반 ‘메타 아이돌’의 론칭곡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판타지오는 자체 음악 공모전 ‘판타지오 뮤직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온라인을 통해 국내와 해외에서도 진행되며 국적이나 학력, 성별, 나이 등 어떠한 자격이나 조건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판타지오는 대회에서 1등을 차지한 우승자에게 약 2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향후 제작될 ‘메타 아이돌’의 NFT를 지급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판타지오는 1등부터 3등까지 총 4000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지급할 예정이다.

판타지오는 펠라즈와 협업한 첫 번째 NFT 컬렉션으로 가상 가수인 ‘메타 아이돌’을 대중들에게 선보일 예정으로, 이번 공모전에서 우승한 곡을 론칭곡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판타지오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판타지오가 펠라즈와 준비하고 있는 NFT 프로젝트의 일부분“이라며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해 종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으로서 기업 가치를 한 층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판타지오 뮤직 해커톤의 모집 기간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며, 접수 종료 후 작업 및 심사 기간을 거쳐 최종 수상자가 선발된다. 판타지오 뮤직 해커톤에 참가를 원하는 지원자는 판타지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추가적인 정보 또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