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프랑 에코’는 앙프랑을 개선한 제품이다. 실리카 배합기술을 적용해 일반 타이어가 지니는 주행 능력을 유지하면서도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해 최고 수준의 연비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된 친환경 타이어다. 국내 자동차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준중형 및 중형차 규격의 상품을 비롯한 총 21개 규격으로 출시돼 국내에서 판매 중인 거의 모든 승용차에 장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앙프랑 에코는 2012년 1월 에너지관리공단이 주관하는 ‘타이어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에서 국내 타이어 상품 중 최초로 최고 등급인 연비(회전저항) 1등급, 젖은 노면 제동력 3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일본 타이어 공정거래협회가 주관하는 일본 ‘저연비 타이어 라벨링 제도’에서도 일본에 수입돼 판매되고 있는 수입 타이어 브랜드 중 최초로 최고 등급인 연비(회전저항) AAA등급을 획득하며 친환경 타이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한국타이어 자체 실험 결과에 따르면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1등급과 5등급 타이어 간의 연비 차이는 리터당 약 1.6km로 준중형 차량의 평균 연료 탱크가 50리터 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1회 주유 시 연료가 바닥날 때까지 80km 더 주행이 가능한 수준이다. 휘발유 가격을 리터당 2000원으로 책정하고 준준형 차량의 평균 공인연비로 가정했을 때 4.8리터(9690원) 정도의 연비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앙프랑 에코는 기존 타이어 외에 친환경 타이어라는 하나의 세그먼트를 새롭게 창출한 제품”이라며 “운전자들의 운전습관 및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
▶ 기획 - 친환경 타이어 시대 ◀
☞ 금호타이어 '에코윙', 디자인에 성능까지 굿
☞ 금호타이어, 고성능부터 친환경까지 '호평'
☞ 넥센타이어 '엔페라 RU5', SUV와 찰떡궁합
☞ 넥센타이어, 공장 증설 걸맞는 기술력 동시추구
☞ 한국타이어 '앙프랑 에코', 연비절감 탁월
☞ 한국타이어, 친환경 제품개발 '선두주자'
☞ 국내 타이어 3사, 친환경 제품경쟁 본격화
☞ 금호타이어, 獨 뉘르부르크링 경주 내구레이스 참가
☞ 넥센타이어, 獨 자동차전문지 테스트 '강력 추천' 호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