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조태현기자] 삼성전자(005930)의 LED TV 온라인 마케팅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LED TV 출시에 맞춰 온라인에 소개한 LED TV 홍보 동영상 `익스트림 십 LED 아트(Extreme Sheep LED Art)`가 영국 온라인 영상차트 웹사이트인 `VIRAL VIDEO CHART(www.viralvideochart.com)`에서 월간 히트 동영상 1위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이 영상은 `바-스터드(Baa-Studs:양의 남자들이란 뜻)`라는 팀이 제작했다. 수백 마리 양의 대열을 변화시켜 낮에는 거대한 양의 모습을, 밤에는 양의 등에 LED를 달고 모나리자의 얼굴과 폭죽이 터지는 모습 등을 연출한 영상이다.
누리꾼들은 "실제가 아닌 것 같다", "놀랍고 재미있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LED TV 홍보 동영상이 인터넷에 배포된 이후 각국 누리꾼의 삼성 LED TV 마이크로사이트(www.samsung.com/led) 방문 횟수가 평소보다 최대 8배까지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심수옥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마케팅담당 전무는 "아직까지 낯선 개념인 LED TV를 소개하기 위해 호기심을 자극한 것이 효과가 보고 있다"며 "향후 더욱 새롭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에 소개된 삼성전자 LED TV 홍보영상
▶ 관련기사 ◀
☞이윤우 부회장 "경기, 아직 정확한 진단 어렵다"(상보)
☞이윤우 부회장 "경기, 아직 정확한 진단 어렵다"
☞삼성이미징 "2012년 매출 5조 달성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