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브리봇은 로봇의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세계 최초로 바퀴 없이 로봇의 주행 속도, 방향 등을 제어할 수 있는 바퀴 없는 로봇 청소기를 개발해 국내 로봇 산업의 기술 발전과 수출 기여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로봇 대상 최고 수훈인 산업포장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실제로 에브리봇은 로봇 청소기의 걸레 회전력만으로 이동이 가능한 로보스핀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바퀴 없는 물걸레 청소기를 2016년 출시, 3년 연속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8월에는 미국 아마존에도 제품을 출시해 6개월 만에 매출 100만달러를 기록하는 등 국내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도 제품을 인정받고 있다.
정우철 에브리봇 대표는 “스마트 매핑, 센서 기술 등 로봇 자율주행 관련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세계 최초 바퀴 없는 로봇 청소기를 개발해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냈다”며 “앞으로는 로봇에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기술을 융합한 서비스 로봇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에브리봇은 첫 제품을 출시한 이후 현재까지 70만 대 이상의 로봇 청소기를 판매했고 국내 로봇청소기 업계 최초로 500억원 매출 기록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