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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은 ‘AI 정온’ 기능을 새로 탑재했다. AI가 사용 패턴을 분석해 냉장고를 자주 사용하지 않을 때 성에를 제거하고 냉장고 안의 온도 상승 폭을 최소화하는 기능이다. 이와 함께 내부 온도 편차를 0.3도 이내로 유지하는 초미세정온 기술로 냉장고 본연의 온도 유지 기능을 강화했다.
사용자들의 가장 큰 고민인 김치 냄새 퍼짐을 줄여주는 ‘냄새 케어 김치통’도 새롭게 선보였다. 냄새 케어 김치통은 김치가 숙성되면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가스 밸브와 가스 흡수 필터를 통해 통 외부로 김치 냄새가 새어나가는 것을 최소화한다. 김치 숙성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는 일정 농도가 유지되면 김치의 맛과 유산균 성장에 도움을 주지만, 내부 압력이 높아져 김치 냄새가 통 밖으로 새어 나간다.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적용한 가스 밸브 장착 김치통은 이산화탄소 농도가 기준치를 넘을 때만 일시적으로 가스 밸브가 열려 가스 흡수 필터가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도록 설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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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장고 상칸 우측에 마련한 맞춤 숙성실은 별도의 온도 조절 시스템을 적용해 김치를 원하는 맛으로 숙성할 수 있는 김치 중숙, 김치 완숙 모드를 제공한다. 또 △육류 해동 △과일 숙성 △빵 반죽 발효 모드까지 총 5가지를 지원한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을 활용한 ‘스캔킵(Scan keep)’ 기능도 신규 탑재했다. 소비자가 구매한 김치 포장지의 바코드를 스마트싱스에서 스캔하면 김치 브랜드와 종류에 가장 적합한 보관 모드를 설정해 주는 기능이다.
김치뿐만 아니라 과일·곡물·육류 등 총 500개 식품을 최대 24개의 맞춤 보관 모드로 저장할 수 있는 ‘식재료 맞춤 보관’ 기능도 스마트싱스를 활용해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가벼운 터치로 상칸 도어를 자동으로 열어주는 ‘오토 오픈 도어’와 스마트싱스에서 생활 패턴에 맞춰 냉장고 안 밝기 조절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젠틀 라이팅(Gentle Lighting)’ 등 편의 기능도 추가했다.
신제품은 에센셜 화이트와 에센셜 베이지 2가지 색상이 추가돼 총 9가지 패널을 선택할 수 있다. 기능과 도어 패널 사양에 따라 프리스탠딩 타입(490ℓ, 583ℓ)과 키친핏 타입(420ℓ)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각각 252만원~416만원, 233만원~380만원이다.
삼성전자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20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를 삼성닷컴에서 진행한다. 다음달 1일부터는 최대 50만 포인트의 혜택을 얻을 수 있는 ‘AI 김치플러스로 바꿔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세 내용은 삼성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무형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비스포크 AI 김치플러스는 가족 구성원마다 각기 다른 취향과 입맛에 따라 다양한 식재료를 맞춤 보관할 수 있는 다목적 냉장고로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개개인의 취향과 생활 패턴까지 고려한 편리한 맞춤 기능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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