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와이낫링크 v1.0 서비스는 인쇄제작 업무가 필요한 클라이언트의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인쇄소, 대행사 등 통합수행사를 중개하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서비스 v2.0은 단순 업체 중개가 아닌 인쇄물 제작에 필요한 공정별 업체를 와이낫링크에서 직접 구성해 대행 구조로 업무를 진행한다.
인쇄, 톰슨, 재단, 코팅 등 공정별 업무를 세분화해 구성, 영세 인쇄업체들도 참여할 수 있다. 공정별 인쇄업체가 직접 참여하고, 이 과정에서 와이낫링크가 대행사 역할을 하며 연결을 해주다 보니, 비용 측면에서 절감할 수 있고, 고객들의 편리성을 대폭 증가시켰다. 또한, 인쇄물 제작 비용 외 이용 수수료 등 추가 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
와이낫링크 관계자는 “홍보물 기획 및 제작 인력이 부족하거나 예산이 적어 사업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비교 견적이 필요한 대기업 담당자 등 누구나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된 와이낫링크는 현재 상생 파트너 기업 1000여 곳을 두고 서울·경기 지역으로 사업을 확대 중이다. 자세한 사업 소개와 상담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