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세월호 침몰] 이상호 기자도 JTBC '언딘' 보도 의혹에 "본격 수색 직전.."

정재호 기자I 2014.04.29 10:32:55
[이데일리 e뉴스 정재호 기자] JTBC ‘뉴스9’에서 민간 구조업체 ‘언딘 마린인더스트리(언딘)’에 대한 의혹을 제기한 가운데 이상호 고(GO)발뉴스 기자도 민간자원봉사 다이버의 증언을 토대로 이 문제를 다시 한 번 짚고 넘어갔다.

이상호 기자는 29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트위터에 “속보 7:12am, 이종인 팀이 온다는 소식에 군·경·언딘이 평소보다 두세 배 넘는 인원 투입해 수색중이라는 제보 확인해보니 사실이다. 진작에 이랬어야”라고 적었다.

이어 “속보 7:24am, 민간자봉 다이버 증언 ‘지난 주말 4층 좌현 깊은 곳까지 가이드라인 설치하고 본격 수색하려고 했더니 그전까지 우현 쪽에서 작업하던 언딘이 이젠 자신들이 하겠다고 해서 자리를 내줬다’”고 덧붙였다.

앞서 28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뉴스9’에서도 손석희 앵커는 청해진 해운과 계약한 업체인 언딘과 관련한 의혹을 보도했다.

방송에서 당시 구조에 참여했던 8명의 민간잠수사 가운데 다수의 잠수사들이 언딘의 구조작업과 관련한 사항을 증언했는데 민간 잠수사들은 “언딘의 고위 간부가 민간 잠수사들의 배로 건너온 뒤 시신을 인양하지 말아라, 언딘이 한 것으로 해달라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첫 번째 시신을 발견한 것에 대해 “시신은 언딘이 인양한 것으로 해야 한다. 이대로 시신이 인양되면 윗선이 다칠 수 있다”고 요청했다고 전했다.

‘뉴스9’는 언딘 측의 해명도 곁들였다. 언딘은 이 같은 의혹에 대해 “민간잠수부들이 시신을 발견한 게 맞고 실력이 좋아 함께 일하자고 한 것이다”면서도 “윗선에서 다칠 분이 많다는 등의 발언은 한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 관련이슈추적 ◀
☞ 세월호 침몰
☞ 세월호 침몰 (연예)

▶ 관련포토갤러리 ◀
☞ `세월호 침몰` 5 사진 더보기
☞ 세월호 희생자 애도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사진 더보기
☞ `세월호 침몰` 4 사진 더보기
☞ `세월호` 애끓는 실종자 가족, 희망메시지 사진 더보기

▶ 관련기사 ◀
☞ [세월호 침몰]이상호 "연합뉴스, 사과 미흡하다며 소송제기 방침 알려와"
☞ [세월호 침몰] 이상호 기자, 세월호 침몰 직전 내부 사진 공개하며 눈물
☞ [세월호 침몰] 이상호, 연합뉴스 기자에 공식사과 "아들에게서 문자, 모범 아냐"
☞ [세월호 침몰] '고발뉴스' 이상호 기자, 이종인 대표 다이빙벨 투입 실황 중계
☞ [세월호 침몰] 이상호 기자, "이종인 대표 얼굴이 어두워보인다" 이유는?
☞ [세월호 침몰] 변희재, '욕설' 이상호 기자에 "유족들 선동하는 듯, 협박.."


세월호 침몰

- "세월호 조타수 "선장의 퇴선 명령 듣지 못했다"" - "세월호 생존 학생 "침몰 당시 해경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 경기교육감 "단원고 3학년 교실, 졸업 때까지 보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