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제주영어교육도시 ‘아이파크 스위트 R’ 이달 분양

정병묵 기자I 2018.11.12 08:38:16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HDC아이앤콘스는 제주도 서귀포시 제주영어교육도시에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R’ 생활형 숙박시설을 이달 분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단지는 올 5월 공급돼 단기간 계약을 끝낸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옆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175㎡, 총 84실 규모다. 지상 1층에는 상업시설도 같이 들어선다. 개별 등기가 가능하고 청약 통장 없이도 분양받을 수 있다.

제주영어교육도시는 해외 유학, 어학연수로 인한 외화 유출을 억제하고 교육 분야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부가 추진 중인 사업이다. 현재 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KIS), 노스 런던 컬리지에잇 스쿨 제주(NLCS), 브랭섬홀 아시아(BHA), 세인트 존스베리 아카데미(SJA)가 운영 중이다. 5번째 국제학교인 싱가포르 명문 ACS가 2020년 9월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

대형 타입에 걸맞게 전 실에 욕실 3개와 오픈 발코니를 제공하며 4층 세대엔 자녀 놀이방과 미니영화관으로 꾸밀 수 있는 다락, 1층엔 자녀 공부망으로 꾸밀 수 있는 세대별 지하공간, 그리고 넓은 대형 수납장과 대형 드레스룸 등을 설계한다.

분양 관계자는 “영어교육도시 내 최초로 초대형 타입으로 선보이는 만큼 자녀 교육을 위해 영어교육도시로 몰려들고 있는 학부모 수요와 서울 강남 등 수도권 투자자들의 문의전화가 많다”며 “단지는 생활형 숙박시설로 주택시장에 쏟아지고 있는 규제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것도 특징”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