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집에서 여름 휴가 즐기는 신규 분양 아파트는?

양희동 기자I 2014.05.26 10:37:06

경기 김포 ''한강센트럴자이'' 소형 캠핑 데크
인천 송도 ''호반베르디움'' 단지 내 수영장
하남 ''미사강변도시 더샵리버포레'' 남녀 사우나

△GS건설이 경기 김포시에 분양 중인 ‘한강센트럴자이’아파트에 설치되는 소형 캠핑 데크 조감도.
<제공:GS건설>
[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최근 기온이 30도를 넘나드는 초여름 날씨가 계속되면서 전국의 산과 계곡으로 떠나는 나들이객들이 늘고 있다. 멀리 가기 어려운 경우에는 집 근처 숲이나 공원, 캠핑장, 수영장 등을 찾고 있지만, 몰려드는 인파로 제대로 된 여가를 즐기기 힘든 것도 사실이다. 이 때문에 건설사들은 입주민들이 아파트 단지 내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캠핑·수영장 등 다양한 레저 시설을 조성해 분양에 나서고 있다.

26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경기 김포와 하남, 인천 송도 등에서 분양 중인 ‘한강센트럴자이’, ‘미사강변도시 더샵리버포레’,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등 3곳의 대단지 아파트는 소형 캠핑데크와 미니 잔디슬로프, 수영장, 사우나 시설 등 다양한 레지시설을 갖춰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시설은 아웃도어 레저 열기에 발맞춘 단지 내 캠핑장이다. GS건설이 김포시 장기동과 감정동 일대에 분양중인 총 4079가구 (전용면적 70~100㎡)규모 대단지 ‘한강센트럴자이’아파트는 단지 내에 마련된 소형 캠핑데크에서 가족들과 여름철 야외활동을 할 수 있다. 또 미니 잔디 슬로프가 있어 겨울에는 눈썰매장으로 이용할 수 있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수요자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단지 안에서도 여름 휴가를 보낼수 있는 캠핑장 등 특색있는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은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A10블록에 분양 중인 ‘미사강변도시 더샵리버포레’아파트(전용 89~112㎡ 총 875가구)에 여름철 입주민 자녀들이 이용할 수 있는 어린이 물놀이장을 마련한다. 중앙광장을 바라보며 운동할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와 탁구장, 실내골프연습장 등 체육시설도 갖췄다. 또 운동을 한 뒤에는 몸의 피로를 풀 수 있는 남녀 사우나 시설까지 단지 내에 마련할 계획이다.

호반건설은 현재 분양 중인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아파트에 송도지역 최초로 단지 내 수영장을 도입해 입주민 만족도를 높였다. 또 이 아파트는 총 1834가구(전용 63~113㎡)규모 대단지답게 단지 내·외곽에 총 1.8㎞에 달하는 산책로를 조성, 조깅과 걷기 등 유산소 운동을 언제든 쉽게 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