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7회째를 맞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은 국내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추천 의향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기업에 대한 고객 충성도를 나타내는 지표다. 금호타이어는 소비재, 내구재, 기타 서비스업 등 총 99개 산업 분야 중 승용차타이어 부문에서 45.1점을 얻어 해당 부문 평균인 32.1점을 크게 웃돌며 1위를 차지했다.
금호타이어는 품질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 목표로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높이려는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실제 금호타이어는 올 4월 국내 최초로 ‘타이어 마모 수명 보증제(Mileage Warranty)’를 선보이며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김성민 금호타이어 품질담당 상무는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6년 연속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1위에 오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타이어기업으로서 책임과 자부심을 갖고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선사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