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기아차 `포르테`와 `갤럭시 탭`이 만났다

정재웅 기자I 2010.11.08 10:51:56

''갤럭시 탭''용 ''포르테 갤럭시 탭 어플리케이션'' 출시

[이데일리 정재웅 기자] 기아차가 포르테 운전자들을 위한 태블릿 PC용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

기아차(000270)는 갤럭시 탭(Tab)으로 차량 진단 및 제어를 할 수 있는 '포르테 갤럭시 탭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기아차가 지난 7월 선보인 'K5 어플리케이션'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차량 전용 어플리케이션 '포르테 갤럭시 탭 어플리케이션'은 갤럭시 탭(Tab)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향후에는 스토어, 삼성마켓에서도 다운 받을 수 있다.

'포르테 갤럭시 탭 어플리케이션'은 무선으로 기기를 연결하는 블루투스(Bluetooth)기반 서비스로, 차량 정보 수집 장치인 VID칩을 운전석 하단부의 OBD단자에 설치하면 운전자가 갤럭시 탭을 통해 차량 진단 및 제어를 할 수 있다.

기아차는 이 달 중 포르테와 갤럭시 탭 구매 고객 선착순 200명에게 VID칩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포르테 갤럭시 탭 어플리케이션'은 ▲엔진, 미션, 냉각수 상태 등을 진단 이상유무 정보를 제공하는 내차 진단 기능 ▲경제운전기능 ▲도어 잠김 및 해제, 트렁크 오픈 등을 제어할 수 있는 내차 제어 기능 ▲주행 거리에 따른 소모품 교환 알림 서비스 ▲기아차 멤버십 큐멤버스(Qmembers) 연동 등 고객에게 필요한 20여 가지의 다양한 차량 관련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포르테 운전자들이 '포르테 갤럭시 탭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혜택을 통해 더욱 큰 만족을 느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기아차, 오피러스 후속은 `제네시스급`으로..2012년 출시
☞기아차, 글로벌 경쟁력 더욱 세졌다..목표가↑-BOA
☞[주간추천주]SK증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