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금호타이어, 韓 대표 레이싱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후원

공지유 기자I 2024.04.15 09:39:52

현대N페스티벌 eN1 클래스 출전하는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에 타이어 공급
레이스카·수트에 금호타이어 로고 노출

[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금호타이어가 현대N페스티벌 eN1 클래스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대표 레이싱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을 공식 후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윤장혁 금호타이어 글로벌 마케팅담당 상무(오른쪽)와 고장환 현대성우쏠라이트 레이싱 담당 이사가 후원 조인식을 실시하며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금호타이어)
이번 후원 조인식에는 금호타이어 윤장혁 글로벌 마케팅 담당 상무와 고장환 현대성우쏠라이트 레이싱 담당 이사 및 이재우 감독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eN1 클래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원메이크(단일 차종) 레이스인 ‘현대 N 페스티벌’의 전기차 레이스로 아이오닉 5 N eN1 컵 카로 레이스가 진행된다.

‘아이오닉 5 N eN1 컵 카’는 최고 출력 478킬로와트(㎾)·650마력의 전·후륜 모터와 84.0킬로와트시(㎾h)의 고출력 배터리 등 첨단 전동화 기술을 집약해 주행 성능을 극대화하고 서킷 주행을 위한 여러 요소를 추가해 제작한 경주차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1997년 창단해 대한민국 모터스포츠를 이끌고 있는 국내 최고의 레이싱팀으로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현대성우그룹 소속 모터스포츠팀이다.

올해 창단 27주년을 맞이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2019년 블랑팡 지티 월드 챌린지 아시아 드라이버 종합 우승, TCR 아시아 팀 종합 2위 등을 달성했다.

또 지난해 TCR 이탈리아에 아시아팀 최초로 풀 시즌 출전하여 톱10에 진입하는 등 모터스포츠 본고장 유럽 진출 원년에도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후원 계약을 통해 2024시즌 동안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 레이스카와 드라이버 수트에 금호타이어 브랜드를 적용한다. 또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에 금호타이어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며 국내 최초 EV 레이스인 eN1 클래스에서 최상위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을 입증할 계획이다.

고장환 현대성우쏠라이트 이사는 “이번 협약이 양사 상호 발전은 물론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로의 확대 더 나아가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과 저변 확대에도 좋은 사례로 남길 바란다”고 전했다.

윤장혁 금호타이어 상무는 “국내 최고의 명문 레이싱팀인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과 후원 계약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국내외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다양한 협업을 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