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총 웰컴금융그룹 손종주 회장, 웰컴저축은행 김대웅 대표이사 부회장, 웰컴금융그룹 장학위원장 김정자 위원장, 한국방정환재단 이상경 이사장 등 내외빈이 참석해 27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생에게 축하와 응원의 말을 전했다. 증서수여식에 참석한 장학생 현장 인터뷰, 선배 장학생의 축하 인사, 테너 김병오와 예술전공 장학생의 콜라보 공연도 진행돼 선·후배 장학생 교류의 시간도 가졌다.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은 지난 2011년 37명의 장학생에게 첫번째 장학금을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로 14년째 운영되고 있다. 지금까지 5400여명의 장학생에게 80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웰컴금융그룹이 한국방정환장학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금은 소파 방정환 선생의 뜻을 이어받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장학생들이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물결을 일으키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는 뜻을 담고 있다. 소파 방정환 선생은 ‘어린이는 훗날 성장해 사회에 큰 물결을 일으키는 사람’이라는 뜻을 담에 본인의 호를 ‘소파(小波)’로 칭하고, 평생을 어린이 교육과 어린이 인권에 힘썼다.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은 “우수한 능력과 성실함을 겸비한 인재들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향해 달려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웰컴금융그룹은 우리사회에 꼭 필요한 건강한 사회구성원 양성과 지원에 책임감을 갖고 장학생 선발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