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량에 대한 이미지를 30가지 항목으로 나눠 평가한 설문 조사에서, 르노삼성자동차 오너 고객은 모든 항목에 대해 비오너 고객보다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특히 ‘나를 표현하는 차량’, ‘나의 기대와 맞는 차량’, ‘좋은 품질의 차량’, ‘운전의 재미가 있는 차량’, ‘사용자 친화적인 솔루션이 제공되는 차량’을 평가하는 항목에서 가장 큰 점수 차이를 보였다.
르노삼성차는 오너와 비오너 고객 간 간극이 크게 나타나는 항목들이 차량에 대한 직접적인 체험 유무와 연관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에 따라 르노삼성자동차는 자사 차량에 대한 고객 체험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현재 신세계 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전기차 르노 ZOE(조에)와 다양한 르노삼성자동차 모델들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주말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
또한 전국 르노삼성차 영업점에서도 오는 26일까지 NEW QM6 시승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시승 이벤트 참가 고객 중 총 200명의 시승 고객에게는 15만원 상당의 캠핑 잇템 패키지(엑스 그릴 화로대, 스탠리 커피 드리퍼 세트, 해먹 스탠드 풀 세트) 또는 소노벨 호텔&리조트 스위트 1박 숙박권이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이벤트 참가 후 NEW QM6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별도의 추첨을 통해 120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텐트(2명) 및 4인 가족 기준 디너 바우처가 포함된 시그니엘 서울(한강뷰) 1박 숙박권(2명)이 증정된다.
김태준 르노삼성차 영업본부장은 “옷도 직접 입어 보아야 나에게 잘 어울리는지를 알 수 있듯, 르노삼성자동차의 차량들도 직접 체험해 보면 고객분들께서 그 가치를 새롭게 발견하는 경우가 무척 많다”며 “차량 구매 목록에 아직 르노삼성자동차가 고려되고 있지 않거나 차량에 확신을 갖지 못 하고 계신 고객분들께 르노삼성자동차가 마련한 다양한 체험 이벤트에 참여해 보실 것을 자신 있게 권해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