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부머 일자리 찾아드려요"

정태선 기자I 2013.05.20 11:00:00

무협, 500개 기업과 온라인 중장년 채용박람회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대기업 L전자회사에 정년퇴직한 A씨(60). 본인의 생산·품질관리 경력을 살려 여러 회사에 이력서를 넣어봤지만 나이라는 장벽에 번번히 좌절을 맛봤다. 우연히 알게된 무역협회 일자리지원센터의 재취업 교육에 참여, 부천소재 K사에 채용면접 후 재취업에 성공했다. 이전 경력을 살려 경영혁신팀장으로 근무하게 된 그는 “검증된 기업에서 제2의 인생을 새롭게 시작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한다.

일본 해외영업 경력자인 B씨(40)도 무역협회 일자리지원센터의 도움으로 본인의 경력에 맞는 일자리를 찾았다. 웹사이트 구축이나 운영, 구매관리 등 다양한 직무경력을 살려 충남소재 일본부품 수출기업인 D사에 취업했다.

한국무역협회 일자리지원센터는 중장년층이 전문성을 살려 재취업할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기업을 소개한다. 작년 센터를 통해 재취업에 성공한 중장년 재취업자는 모두 1631명이며, 올해 1분기 585명이 직장을 찾는데 성공했다.

무협은 보다 많은 중장년 경력자의 재취업을 지원하고자 오는 21일부터 내달 28일까지 국내 최초로 중장년 대상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강남고용센터, 국방취업센터, 코트라, 해외건설협회 등 모두 15개 유관기관이 공동으로 진행하며, 500개 경력직 채용예정 기업이 참여한다.

구직자들은 홈페이지(http://www.jobtogether.net/pro)를 통해 채용기업을 확인하거나 구직신청을 할 수 있다. 전문컨설턴트가 경력을 살릴 수 있는 업체를 직접 찾아주는 매칭서비스도 제공하며, 박람회 기간 중 오프라인 접수창구를 통해 방문구직신청이나 재취업 상담도 할 수 있다. 내달 10일에는 중장년 재취업·은퇴전략 특강도 코엑스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 무협 'FTA 사후검증 지원센터' 가동
☞ 무협, 섬유산업 수출전문가 육성 나선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