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CGV에 브랜드 영화관 `기아 시네마` 오픈

김현아 기자I 2011.12.20 11:20:21

업계 최초 시도..고품격 디자인, 다양한 볼거리 갖춘 신개념 공간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CGV에서 기아차와 최고의 영화 감상을 만끽해 보세요!”

기아자동차(000270)가 22일 CGV청담씨네시티 (서울 청담동 소재) 내에 업계 최초의 전용 브랜드관인 ‘기아 시네마(KIA CINEMA)’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기아 시네마’는 디자인 경영을 선도해온 기아차의 명성에 걸맞는 고품격 실내 디자인과 함께 다양한 편의시설과 볼거리가 가득한 신개념 문화공간이다.

1층 190석, 2층 18석의 넓은 복층 구조를 갖췄으며, 상영관 내외부 곳곳에 기아차를 상징하는 디자인 요소를 자연스레 배치했다.

기아차는 달리는 자동차를 형상화한 대형 디지털 조형물을 상영관 입구에 설치해 영화관을 찾은 젊은 관객들에게 활기차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알릴 계획.



 
 
 
 
 
 
 
 
 
 
 
 
 
 
 
 
특히 세계 최초로 정면 스크린과 함께 좌측, 우측, 천장 등 총 4개의 스크린에서 영화가 상영돼, 영화 감상의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뿐만 아니라 좌석 위치에 따른 관람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2층 전 좌석과 관객들의 선호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첫째 열에 발 받침과 등받이 높이 조절 기능을 추가한 프리미엄 시트를 배치했고, K열 좌석에는 프리미엄 시트와 함께 기아차를 상징하는 레드 컬러를 적용하기도 했다.

‘기아 시네마’는 영화 시작 전 광고를 최소화하는 대신 ‘쏘울 햄스터 영상’, ‘모닝 네일아트 영상’ 등 기아차가 최근 유튜브 등을 통해 선보이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재미있는 영상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기아차는 최근 영업소, 서비스센터 등을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확대해 호응을 얻고 있다. 연간 4만 명 이상이 견학하는 공장에도 이같은 공간 아이덴티티를 적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 관련기사 ◀
☞증권사 신규 추천 종목(20일)
☞기아차, `2012 K7` 포토 콘테스트 당선작 전시
☞12월 셋째주, 코스피 개인 순매수 1위 `기아차`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