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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소비자 권익증진에 노력하고 있는 기업과 개인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한화큐셀은 철저한 품질관리로 소비자에게 높은 신뢰를 제공하고 수출에서도 우수한 역량을 발휘한 점을 인정받았다.
한화큐셀은 성능 및 안정성을 높이는 태양광 ‘퀀텀’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태양광 시장을 이끌고 있다. 특히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국제표준 품질 기준보다 2~3배 넘는 혹독한 품질 테스트로 제품 신뢰성과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중이다. 더불어 대리점 프로그램 ‘큐파트너’를 운영해 해외 영업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소형 태양광 모듈, 주택용 종합솔루션 등 지역별 맞춤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한화큐셀은 지난해 독일, 영국, 일본 등 주요 태양광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기술혁신과 다양한 고객 요구에 맞는 제품 포트폴리오 확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각국의 상황 변화와 고객 특성을 분석한 시장전략을 통해 주요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