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접수 단계부터 최종 심사까지 참가자와 네티즌, 전문가가 서로 소통하며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로 발전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공모분야는 문화예술 관련 이벤트 프로모션 기획과 올바른 흡연문화 정착을 위한 흡연 예절 캠페인, KT&G의 사회공헌을 주제로 한 지면광고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이며 최종 수상자는 오는 12월 17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공모분야별로 최우수상 300만 원, 우수상 100만 원 등 총 18팀에게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에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네티즌에게는 3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KT&G 관계자는 “창의공모전은 참가자와 대중이 함께 아이디어를 실현해 가는 과정을 공유하는 신개념 공모전”이라며 “참가자들의 기발한 상상이 실현될 수 있도록 수상작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