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쩜삼, ‘연말정산 미리보기’ 기능 출시

김정유 기자I 2023.12.12 09:25:34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세금 신고·환급 도움 서비스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는 ‘연말정산 미리보기’ 기능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연말정산은 급여 소득에서 원천징수 한 세액을 연 단위로 정산한 것으로, 세금 공제 내역을 잘 챙기면 개인에 따라 월급만큼의 환급액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카드, 부양가족, 월세, 연금, 보험, 중소기업 감면 등 공제 내역의 기준이 많고 복잡해 일일이 챙기기 어렵다.

이에 자비스앤빌런즈가 출시한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는 고객들이 삼쩜삼 앱을 통해 연말정산 예상 세액을 확인하고 놓친 부분을 챙길 수 있다.

누구나 간편인증을 통해 접할 수 있고 홈 화면 하단에 위치한 ‘연말정산’ 탭만 누르면 이용 가능하다.

화면 상단에는 올해 연말정산 확정까지 남은 시간이 기록되며 ‘내 연말정산 환급액은?’ 버튼을 클릭하면 올해 총급여와 공제내역, 환급내역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 월세 공제를 받을 수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월세 현금영수증 발급 기능도 추가됐다.

특히 공제 내역에서는 △근로소득 공제 △종합소득 공제 △공제 후 세금 △세금 공제 △먼저 낸 세금 등 상세 정보를 제공해 공제 반영 내역을 챙기도록 했다.

예컨대 전통시장·도서·문화에서의 공제 내역이 부족할 경우 남은 한 달간의 소비 계획에서 예산을 잡아 공제 혜택 범위에 도달할 수 있게 하는 식이다.

선수빈 자비스앤빌런즈 PM은 “‘연말정산 미리보기’는 연말정산이 직장인에게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연중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연말정산 기간이 되어서야 내역 확인을 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여보고자 시작하게 된 서비스”라며 “삼쩜삼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통해 많은 고객이 더욱 간편하게 연말정산을 대비할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