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겨울은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유럽을 알차게 여행할 수 있는 적기다. 저렴한 항공과 숙박은 물론 유명 관광 명소가 덜 붐비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 특히 유럽을 여행하는 개별자유여행객에게 유레일패스는 필수 아이템. 유레일 패스란 유럽 내 최대 28개국의 광범위한 철도 및 페리 네트워크를 일정 기간 동안 무제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열차 패스로서 자신만의 특별한 유럽여행을 만들 수 있는 최적의 교통패스이다. 유레일 패스는 구매 후 최대 11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으므로 할인 가격으로 미리 구매해 유럽 여행 경비를 절약할 수 있다. 특히 만 11세 이하 어린이는 유레일 여행이 무료다. 수하물 중량 제한이 없고 주차비 혹은 공항 환승에 따른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어 부가적인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더불어 기차 탑승뿐 아니라 유레일 패스가 적용되는 각 유럽국가에서 유레일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페리 와 유람선 이용, 호텔과 호스텔 할인, 관광지 입장 및 각종 투어 무료/할인 등 다양하고 수많은 혜택을 제공하는데 각 국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유레일 패스의 혜택과 할인 목록은 유레일 레일 플래너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올 겨울이나 내년 유럽여행을 계획하는 여행자를 위해 유레일패스를 최대 37%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소개한다.
하나투어는 12월 6일까지 유레일패스를 최대 37%까지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유레일패스를 하나투어를 통해 구매하면 글로벌패스와 셀렉트패스에 한해 10%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또 하나투어 클럽 1만 마일리지 또는 팀장 멀티 어뎁터를 제공해 최대 37% 할인 혜택으리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더불어 유레일패스 구매자를 대상으로 100% 당청 복권 이벤트와 하나투어 하나프리 페이스북에서 유레일 패스 1등석 총 12장이 걸린 사진 포토콘테스트도 12월 6일까지 진행한다. 유럽여행의 소망이 담긴 사연과 사진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12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