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004370)은 오는 라면의 권장소비자가격을 평균 5.5% 인상한다고 16일 밝혔다. 대상 브랜드는 전체 28개 중 18개이며 조정된 가격은 12월 20일부터 적용된다. 가격 인상은 2011년 이후 5년 1개월 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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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은 라면가격 인상과 관련해 “2011년 11월 마지막 가격조정 이후 누적된 판매관련 비용, 물류비, 인건비 등 제반 경영비용의 상승분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라면 업계 1위 농심이 라면 가격을 인상하면서 다른 업체들도 가격 인상에 나설 전망이다. 팔도와 삼양 등 주요 라면 업체들은 2011년 농심의 가격 인상에 이어 가격을 올린 바 있다.
업계 2위 오뚜기(007310)는 2008년 이후 라면 가격을 동결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현재까지 라면 가격 인상 계획은 없으며 라면 가격 인상과 관련해 검토한 바 없다”고 밝혔다.
달걀에 이어 라면값까지 치솟으면서 서민경제에 적신호가 켜졌다. AI 여파로 달걀값은 AI 확진 직전인 한 달 전보다 8%, 1년 전과 비교해 20% 넘게 뛰어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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