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게임업계, 설맞이 게임 이벤트 '풍성'

오희나 기자I 2016.02.07 13:32:48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설 연휴를 맞아 모바일 게임업계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넥슨은 설 명절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게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HIT’에서는 21일까지 모험 스테이지 또는 성역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망치’를 모아 ‘하니프의 보물상자’를 열면 ‘설 맞이 외형 장비 소환권’과 ‘고대·전설 보석 소환권’을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또 ‘설날 기념 7일 출석 이벤트’를 통해 7일차 보상으로 ‘고대 이상 장비 소환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14일까지 실시한다.

‘도미네이션즈’에서는 설 연휴 기간 동안 무역품을 교환하면 신규 유닛 ‘코끼리 궁수부대’와 ‘다이아몬드 광산’을 지급하고, ‘캐러밴’ 및 농장 생산량 2배를 증가시킬 수 있는 ‘돌아온 맛집 털기’를 포함한 ‘2016 설날맞이 5종 이벤트’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영웅의 군단’에서는 이달 29일까지 매일 주어지는 도전 과제를 수행하거나 혼돈의 탑’에서 원숭이 몬스터 ‘끼쿠끼쿠’를 사냥하면, ‘무한대전 5회’, ‘현상금 사냥 4회’ 등이 포함된 ‘복주머니’를 제공한다.

또한 넥슨은 넥슨지티가 개발한 ‘서든어택’의 신규 게임모드 ‘출발 런런런’을 게임 내 출시했다.

설 연휴를 맞아 레드, 블루 색상 계열의 한복을 입은 ‘설 설현 캐릭터’를 출시, ‘새해인사’ 및 ‘부채춤’ 등 모션 효과를 제공한다.

설 연휴 기간(10일까지)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게임 접속 후 일정 조건을 달성한 유저들에게 ‘새해맞이 360상자’, ‘새해福 칭호’, ‘새해맞이 인식표’ 등 아이템을 비롯해 최대 50만 경험치를 선물한다.

넷마블게임즈는 ‘이데아’, ‘레이븐’, ‘세븐나이츠’ 등 주요 모바일 게임 7종을 통해 ‘설 맞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데아는 10일까지 매일 SS급 진화석 2개와 S급 진화석 2개씩을 지급하는 설 특별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복귀하는 이용자에게도 SS급 무기, SS급 방어구 등의 다양한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1대 1 섬멸전에 참여하는 이용자에게 경험치 버프 아이템인 ‘떡국’을 오는 7일부터 11일까지 지급하며, 같은 기간 매일 우정포인트를 5회 보내는 이용자에게 골드 버프 아이템인 ‘세뱃돈’을 제공한다.

‘세븐나이츠 for Kakao’는 11일까지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5성 영웅 소환권, 6성 장비 소환권 등 푸짐한 아이템과 게임재화를 제공하는 설 맞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레이븐 with NAVER’는 설을 맞이해 총 12개의 신규 탐험 지역을 열고, 이벤트 기간 동안 획득할 수 있는 유물 콘텐츠를 마련했다. 또 설 연휴기간 동안 매일 출석하는 이용자에게 크리스탈, 헤븐스톤, 최고급 장비 등을 보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몬스터길들이기 for Kakao’는 18일까지 2주 간 일일미션을 통해 획득한 주사위를 굴려 나온 숫자에 따라 게임 내 아이템과 게임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다함께 굴려윷’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7성 몬스터 및 수정 100개를 비롯해 전설급 장비 조각 선택권, 골드, 열쇠, 초월의 깃털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축구게임 차구차구 for Kakao, 마블 퓨처파이트, 길드오브아너 등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자회사인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 ‘블레스(BLESS)’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설 연휴를 맞아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본격적인 시장 안착을 노린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대규모 협력과 경쟁의 재미를 극대화 시킨 콘텐츠 ‘필드 레이드’와 신규 던전 ‘니그라투리스’이다.

아울러 설 연휴 기간에 ‘블레스’에 접속해 게임을 즐기면 매 1시간마다 아이템이 담긴 복주머니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선데이토즈는 모바일게임 5종의 명절 이벤트를 마련했다.

최장수 게임 ‘애니팡’은 복주머니 폭탄을 모으면 최대 1,000개의 토파즈를 증정하는 설날 복권과 설 당일인 8일, 하트 소모가 없는 하트 무제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지난 달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스테이지 돌파 시, 루비를 선물한 ‘애니팡2’는 이용자들의 호응에 행사를 확대, 연장하며 접속한 모두에게 매일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게임 ‘한게임 신맞고 시즌2’ 푸짐한 혜택을 선물하는 황금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매일 100억 터지는 황금 복주머니 이벤트’로 17일까지 이어진다. 게임 판수에 따라 지급되는 복주머니를 열면 게임머니가 랜덤으로 터진다. 황금 복주머니의 경우 최대 100억의 게임머니가 제공되며 삼성 올인원 PC(3명) 당첨 기회도 주어진다.

일반 복주머니는 PC ‘한게임 고스톱’과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 시즌2’에서 모두 받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의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5종에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온라인 MMORPG ‘아제라’는 내달 2일까지 게임 내 모든 모험 지역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복주머니’ 아이템을 지급한다. ‘복주머니’를 모아 ‘투바’ NPC에게 가져가면, ‘축복받은 부활의 크리스탈’, ‘달의 신전 열쇠’ 등의 아이템 중 하나가 들어있는 ‘투바의 설날 선물’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는 16일까지 글자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기당 최대 2개까지 획득 가능한 글자를 모아,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2016년에도 복 많이 받으세요’ 등의 문장을 완성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모바일 RPG ‘러스티블러드’는 ‘설날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토리 모드 1~5번 방, ‘도전의 탑’, ‘암흑의 탑’ 등 도전 모드를 클리어하면 지급되는 복주머니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