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여성 채용박람회 개최

이순용 기자I 2014.07.09 10:18:11

남양주시, 박람회 통해 100여개의 일자리 제공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남양주고용복지종합센터에서 주최하고, 취업포털 커리어가 운영하는 ‘남양주 여성 채용박람회’가 오는 7월 10일(목) 14시부터 17시까지 금곡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남양주고용복지종합센터 개소 이래 2번째로 개최되는 채용박람회로, 여성인력을 적극 활용하고, 여성 취업률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 되었다. 행사장에는 남양주시 관내?외 30여개 우수업체가 참여하며, 500여명의 여성구직자들에게 100여 개의 일자리가 제공된다.

박람회 참가 기업으로는 빙그레, 정동산업, 맥스케어, 별내 작은말 학교, 스위스몰 등의 업체가 참여하며, 당일 현장에서 면접 및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사무직, 생산직, 단순노무직 등 다양한 직종의 일자리가 준비되어 있어, 구직자들의 경력과 적성에 맞춰 잡매칭이 이루어질 것이다.

그 밖에 ▲남양주시 고용센터, 일자리센터, 여성새일센터 등 유관기관이 홍보부스를 운영 ▲전문 컨설턴트의 입사지원서 및 면접 컨설팅 ▲무료 이력서용 사진촬영 서비스 등이 마련된다. 또한 여성을 위한 취업 박람회인 만큼, 놀이방이 마련 돼 있어 아이와 함께 행사장을 방문하여도 견학을 하고 컨설팅을 받는 데 무리가 없을 것이다.

취업포털 커리어의 김기홍 이사는 “결혼과 육아로 경력이 단절되거나, 경력이 있음에도 나이 때문에 취업이 힘들었던 여성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라고 말하며, “박람회에 참가하여 인사담당자들에게 컨설팅을 받고 유용한 정보를 얻어 자신감을 회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