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제주관광공사, 국제회의 유치 위해 PATA와 MOU 체결 外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민하 기자I 2025.12.10 06:00:14

[마이스 브리프]
광주관광공사, 새만금컨벤션센터 운영기관 선정
POEX, 말레이시아 페낭컨벤션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이데일리 이민하 기자] 종합 경제 일간지 이데일리 관광·마이스 뉴스팀 더 벨트(The BeLT)가 매주 수요일 ‘마이스’(MICE) 지면을 통해 국내외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산업 현장과 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소개합니다.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 전경 (사진=광주관광공사)
광주관광공사 2028년까지 GSCO 위탁 운영

광주관광공사가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GSCO) 위탁 운영기관에 선정됐다. 3년 단위로 공개 모집하는 GSCO 관리·운영 수탁자에 광주관광공사가 선정된 건 2017년 이후 이번이 네 번째다. 위탁 운영기간은 내년부터 2028년까지 3년이며, 이 기간 군산시는 공사에 66억 원의 운영비를 지원한다. 새만금 일대 국가산업단지 연계시설로 2014년 개관한 GSCO는 전북 유일의 마이스 전문시설이다. 올해 4월 오식도동 GSCO 일대는 문화체육관광부 승인을 받아 예비 국제회의지구로 지정됐다.

신현철 제주관광공사 글로컬관광팀장(왼쪽부터), 노어 아흐마드 하미드 PATA 사장, 고승철 제주관광공사 사장, 유정은 제주관광공사 마이스뷰로팀 대리. (사진=제주관광공사 제공)
제주관광공사, PATA와 국제관광 협력 MOU

제주관광공사와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PATA)가 태국 치앙라이에서 열린 ‘PATA 데스티네이션 마케팅 포럼’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공사가 관광 관련 국제기구와 파트너십을 맺은 건 2008년 공사 창립 이래 이번이 처음이다. PATA는 아태 지역 관광시장 활성화와 산업 발전을 위해 1951년 설립된 비영리 국제 협력기구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PATA가 주최하는 연차총회, 학술대회 등 행사의 제주 개최를 추진하고, 관광 정책과 제도 개발과 운영 관련 경험을 공유하기로 했다.

경북 포항시 POEX와 말레이시아 페낭 PWCC 업무협약식. (사진=포항시)
POEX, 말레이시아 PWCC와 센터 운영 협력

2027년 개관하는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POEX)가 말레이시아 페낭워터프론트컨벤션센터(PWCC)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협약은 제조업 기반의 해양관광 도시라는 공통점을 지닌 두 센터가 관광과 비즈니스, 전시 기능을 결합한 센터 운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뤄졌다. 실내에 전시홀(7300㎡)과 19개 회의실(2000㎡)을 갖춘 PWCC는 고양 킨텍스가 올해부터 최대 10년간 위탁 운영을 맡고 있다. 두 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 전시·박람회 공동 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TheBeLT

- 부산 벡스코, 연간 4.6조 경제적 파급효과 유발 - 내년 마이스 활성화에 258억 투입…포상관광·국제회의 유치 확대 - 떠오르는 백만장자의 나라…"80兆 인도 관광시장 잡아라"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