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그와트로 변한 스타벅스…‘해피포터’ 협업 상품 출시

김정유 기자I 2024.12.27 09:01:51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내년 1월1일부터 2월2일까지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사와 함께 ‘해리포터’ 음료, 식품, 기획상품(MD) 등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이번 해리포터 지식재산(IP) 협업 음료로 출시되는 ‘호그와트 골든 바닐라 라떼’는 해리포터가 좋아하는 디저트로 알려진 ‘트리클 타르트’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이다. 달콤한 바닐라와 카라멜 맛을 느낄 수 있다. 호그와트 테마로 만들어진 4종의 초콜릿 사인판 중 하나가 토핑으로 올라간다.

‘슬리데린 플럼 그린 티’는 호그와트 슬리데린 기숙사의 마스코트인 ‘초록 뱀’을 형상화했다. 노란 색의 녹차에 티백을 넣으면 초록 빛깔이 우러나와 마치 뱀이 움직이는 듯한 그라데이션을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식품으로는 해그리드가 해리포터의 11번째 생일을 맞아 손수 만들어 선물했던 핑크색 케이크를 재현한 ‘해피버스데이 해리 케이크’가 있다. 해당 상품은 꾸덕한 질감의 브라운 파운트 시트 사이에 딸기잼과 크림치즈를 발랐다. 케이크 위에는 영화 속 모습처럼 삐뚤빼뚤한 글씨를 새겼다.

‘9¾ 승강장 케이크’는 4개 색상의 케이크 시트 사이에 딸기 요거트 크림, 화이트 요거트 크림, 딸기 잼 등 3개의 크림을 발랐다. 버터 풍미가 가득한 쿠키 4개가 하나의 케이스에 담긴 ‘해리포터 쿠키바’도 협업 상품이다.

해리포터 IP에서 영감을 얻은 다양한 MD도 선보인다. 뜨거운 물을 따르면 기숙사 이미지로 변하는 ‘해리포터 시온 머그(355ml)’를 비롯해 그리핀도르, 슬리데린, 후플푸프, 레번클로 기숙사의 이미지를 담은 엘마 텀블러 시리즈, 슬리데린 기숙사 옷을 입은 베어리스타 인형, 마법 지팡이를 연상시키는 머들러 등이다.

스타벅스는 해리포터 협업을 기념해 내년 1월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협업 음료, 식품 구매 시 별 2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협업 음료, 식품, MD 구매 시 9¾ 승강장과 해피버스데이 해리 케이크를 모티브로 만든 리유저블백(다회용 가방) 2종을 3000원에 판매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